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박효신의 눈의 꽃 입니다. 원곡은 일본의 나카시마 미카의 곡이며 이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작곡가, 작사가, 프로듀서인 Kenzie가 개사하여 박효신이 부르게 되었죠. 2004년 KBS에서 방송된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로 쓰여서 그 때부터 국민적으로 굉장히 유명해진 곡입니다. 가사를 살펴보면 한 번 이별했다가 겨울과 함께 다시 만난 연인과 다시는 헤어지지 않을 것을 다짐하는 내용입니다. 드라마와 굉장히 잘 어울리기도 한 박효신의 눈의 꽃, 한번 들어보도록 할까요? 

 


 

박효신 - 눈의 꽃 듣기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재생되며 가사의 경우는 아래에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박효신 - 눈의 꽃 가사

어느새 길어진 그림자를 따라서
땅거미 진 어둠 속을
그대와 걷고 있네요

손을 마주 잡고
그 언제까지라도
함께 있는 것만으로
눈물이 나는 걸요

바람이 차가워지는 만큼
겨울은 가까워 오네요

조금씩 이 거리 그 위로
그대를 보내야 했던
계절이 오네요

지금 올해의 첫눈꽃을 바라보며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 걸 당신께 주고 싶어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약하기만한 내가 아니에요
이렇게 그댈 사랑하는데
그저 내 맘이 이럴 뿐인 거죠

그대 곁이라면
또 어떤 일이라도
할 수 있을 것만 같아
그런 기분이 드네요

오늘이 지나고
또 언제까지라도
우리 사랑 영원하길
기도하고 있어요

바람이 나의 창을 흔들고
어두운 밤마저 깨우면

그대 아픈 기억마저도
내가 다 지워줄게요
환한 그 미소로

끝없이 내리는 새하얀 눈꽃들로
우리 걷던 이 거리가
어느새 변한 것도 모르는 채
환한 빛으로 물들어 가요

누군갈 위해 난 살아갔나요
무엇이든 다 해주고 싶은
이런 게 사랑인 줄 배웠어요

혹시 그대 있는 곳 어딘지 알았다면
겨울밤 별이 돼 그대를 비췄을 텐데

웃던 날도 눈물에 젖었던 슬픈 밤에도
언제나 그 언제나 곁에 있을게요

지금 올해의 첫눈꽃을 바라보며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 걸 당신께 주고 싶어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울지 말아요 나를 바라봐요
그저 그대의 곁에서
함께이고 싶은 맘뿐이라고
다신 그댈 놓지 않을게요

끝없이 내리며 우릴 감싸온
거리 가득한 눈꽃 속에서
그대와 내 가슴에 조금씩
작은 추억을 그리네요
영원히 내 곁에 그대 있어요

 


 

 

잡담 : 박효신 - 눈의 꽃

지금이야 제대로 저작권 관련하여 협의가 끝났지만, 처음 곡이 발표되었을 때는 표절곡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해외의 원곡을 개사해서 부른 곡임에도 불구하고, 원작자와 리메이크 협의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처음에는 작곡가를 외국곡이라고 등록하여 저작권 합의를 하지 않은 상태로 나왔다가 원곡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소니뮤직에서 소송이 들어왔고, 그 결과 '작곡 : 마츠모토 료키, 작사 : 사토미'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과거 싸이월드 세대의 사람들의 미니홈피 배경음악 1위로 가장 많이 판매된 노래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