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FT아일랜드의 사랑앓이입니다. 하이라이트 부분 '내가 더 많이 사랑한죄'는 굉장히 유명한 구렴이죠. 또 가끔 '맥아더 많이 사랑하죄'라고 들리는대로 장난스럽게 이야기하기도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과연 어떤 곡인지 한번 뮤직비디오와 함께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T아일랜드 - 사랑앓이 듣기/뮤비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FT아일랜드 - 사랑앓이 뮤비와 함께 노래가 재생되며 가사의 경우 아래에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T아일랜드 - 사랑앓이 가사

그리울 때 눈감으면
더 잘 보이는 그런 사람
잊으려 하고 지우려 하면
더 많이 생각나는 사람

그 사람 꼭 올 거라고
내 가슴에 해로운 거짓말을 하고
꼭 올 거라는 말은 안 했지만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사람

너무나 많이 사랑한 죄
널 너무나 많이 사랑한 죄
난 너로 인해 그 죄로 인해
기다림을 앓고 있다고

내가 더 많이 사랑한 죄
널 너무나 많이 그리워한 죄
난 너로 인해 그 죄로 인해
눈물로 앓고 있다고
이렇게

그 사람 꼭 올 거라고
내 가슴에 해로운 거짓말을 하고
꼭 올 거라는 말은 안 했지만
기다릴 수밖에 없는 사람

너무나 많이 사랑한 죄
널 너무나 많이 사랑 한 죄
난 너로 인해 그 죄로 인해
기다림을 앓고 있다고

내가 더 많이 사랑한 죄
널 너무나 많이 그리워한 죄
난 너로 인해 그 죄로 인해
눈물로 앓고 있다고

헤어짐은 빠른 사람
잊혀짐은 늘 더딘 사람
늘 나에게만 늘 모진사랑
나 혼자 앓고 있었다고

그대 나를 이렇게 멀리 떠나가야만 했니
그대 나를 이렇게 멀리 떠나가야만 했니
그저 내 목숨 다 바쳐 사랑할 사람
이제 날 잊고 살아갈 무정한 사람
그저 내 전부를 다 바쳐 사랑할 사람[3]
이제 날 잊고 살아갈 너

내 목숨 다 바쳐서 사랑할 사람
내게는 눈물만 주고 간[4] 사람
늘 나에게만 늘 모진 사람
나 혼자 앓고 있었다고

내가 더 많이 사랑한 죄
널 너무나 많이 그리워한 죄
난 너로 인해 그 죄로 인해
눈물로 앓고 있다고
이렇게

 


 

잡담 : FT아일랜드 - 사랑앓이

이 곡은 2007년 6월 5일 발매된 FT아일랜드의 노래로 당시 크게 히트를 쳤습니다. FT아일랜드의 대표곡중 하나이기도 하며 그러면서도 이래저래 이야기가 많은 노래입니다. 처음 작사, 작곡가인 류재현인 이 노래는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 OST인 Resolver라는 노래와 비슷하다는 표절 논란이 있었고, 이후 해당 곡의 작곡가인 요시마타 료가 저작권자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곡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