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노래는 김수희가 부른 남행열차입니다. 적어도 90년대생 까지는 다 알고 있을 법한 노래라고 생각되네요. 남행열차는 1987년에 나온 노래로 2022년 기준 무려 35년을 맞이하는 노래입니다. 그러면 한번 어떤 곡인지 추억을 되살리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수희 - 남행열차 듣기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김수희 - 남행열차 노래가 재생되며 가사의 경우 아래에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김수희 - 남행열차 가사

비내리는 호남선 남행열차에
흔들리는 차창 너머로
빗물이 흐르고 내눈물도 흐르고
잃어 버린 첫 사랑도 흐르네
깜빡 깜빡이는 희미한 기억속에
그대만난 그사람 말이없던 그사람
자꾸만 멀어지는데
만날 순 없어도 잊지는 말아요
당신을 사랑했어요


비내리는 호남선 마지막열차
기적소리 슬피우는데
빗물이 흐르고 내눈물도 흐로고
잃어 버린 첫 사랑도 흐르네
깜빡 깜빡이는 희미한 기억속에
그대만난 그사람 말이없던 그사람
자꾸만 멀어지는데
만날 순 없어도 잊지는 말아요
당신을 사랑했어요
만날순 없어도 잊지는 말아요
당신을 사랑했어요


 

잡담 : 남행열차

'비내리는 호남선~ 남행열차에~'는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거라 생각합니다. 1956년 손인호가 부른 '비 내리는 호남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 이 노래는 나는 가수다에서 조관우가 애절한 발라드로 편곡해서 부르기도 했죠. 여하튼 남행열차를 부른 김수희의 다른 곡으로는 애모, 너무합니다, 정거장, 멍에 등 여러 노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