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20대 중후반이라면 어린시절 TV를 통해 한 번쯤 보았을 포켓몬스터의 엔딩곡, 우리는 모두 친구입니다.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부기로 시작하는 이 노래는 20대 중후반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을테고, 피카츄 라이츄만 해도 자연스럽게 뒤의 가사가 생각나는 곡이죠. 오랜만에 그 TV에서 보았던 피카츄가 혼자 몬스터볼을 가지고 놀면서 진행되는 엔딩 노래를 한번 감상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포켓몬스터 ED(엔딩) - 우리는 모두 친구 듣기/영상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포켓몬스터 엔딩 영상과 더불어 노래가 재생되고 가사의 경우 아래에 따로 작성해두었습니다. 참고로 말하면 애니메이션 버전으로 1분 남짓한 버전입니다. 

 


 

포켓몬스터 ED(엔딩) - 우리는 모두 친구 가사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부기 
버터플, 야도란, 피죤투, 또가스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맞아)

산에서 들에서 때리고 뒹굴고 
사막에서 정글에서 울다가 웃다가 
서로 만나기까지 힘들었어도 
우리는 모두 친구 (피카피카)

내가 원하는 걸 너도 원하고 
마주 잡은 두 손에 맹세해 (헤이) 
힘을 내 봐 그래 힘을 내 봐 (우!) 
용기를 내 봐 그래 용기를 내 봐 
피카츄 피카츄

피카피카 피카츄 피카피카 피카츄 
아름다운 우리 추억 기억해 
피카피카 피카츄 피카피카 피카츄 
우리 모두 꿈을 위해! 
피카츄

 


 

잡담 : 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는 2000년대 초반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그로 인해 다양한 관련 상품들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카드부터 시작해서 포켓몬 딱지도 나오고 이후 포켓몬 빵도 나왔었죠. 특히나 포켓몬 빵의 경우 여러 종류가 있고 빵 봉지 안에는 포켓몬 스티커 씰도 있어서 모으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었습니다. 이후 케로로나 카카오톡 등 여러군데에서 씰을 넣는 식으로 빵을 제작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포켓몬때만큼은 인기를 얻지 못하는 것 같네요. 특히 포켓몬 빵 중에서도 저 고오스가 그려진 빵은 초코맛으로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뭐 여하튼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과거 추억을 되살리며 포켓몬스터 엔딩곡을 들어보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곡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