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노래는 바이브(Vibe)가 부른 술이야입니다. 2006년 3집 Re-Feel 앨범 수록곡으로, 이 3집이 바이브의 전성기 시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난 늘 술이야~ 맨날 술이야~'라는 하이라이트 부분은 2022년 기준 20대, 30대들은 대부분 알고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그러면 한번 어떤 노래인지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브(Vibe) - 술이야 듣기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Vibe - 술이야가 재생되며 가사의 경우 아래에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브(Vibe) - 술이야 가사

슬픔이 차올라서 한 잔을 채우다가
떠난 그대가 미워서 나 한참을 흉 보다가
나 어느새 그대 말투 내가 하죠

난 늘 술이야 맨날 술이야
널 잃고 이렇게 내가 힘들 줄이야
이제 난 남이야 정말 남이야
널 잃고 이렇게 우린
영영 이젠 우리 둘은 남이야

슬픔이 차올라서 한 잔을 채우다가
떠난 그대가 미워서 나 한참을 흉 보다가
또 다시 어느새 그대 말투 또 내가 하죠

난 늘 술이야 맨날 술이야
널 잃고 이렇게 내가 힘들 줄이야
이제 난 남이야 정말 남이야
널 잃고 이렇게 우린
영영 이제 우리 둘은

술 마시면 취하고 나 한 얘기를 또 하고
이젠 너 남인줄도 모르고
너 하나 기다렸어

난 늘 술이야 맨날 술이야
널 잃고 이렇게 내가 힘들 줄이야
이제 난 남이야 정말 남이야
널 잃고 이렇게 우리
영영 이제 우리 둘은
정말 영영 이제 우리 둘은 남이야

저물어 가는 오늘도 난 술이야

 


 

잡담 : 바이브(Vibe) - 술이야

이 노래의 가사를 살펴보면 이별을 겪고 난 뒤 너무 힘들어서 하루하루를 술로 달래는 스토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이별을 겪은 사람들이 들으면 감정이입이 더 잘 되기도 합니다. 또한 노래방에서도 아직까지 꽤 자주 불리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노래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