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곡은 애니메이션 OST의 대명사, 전영호의 괴짜가족 오프닝인 날 막지마입니다. 

 

어렸을때 애니메이션으로 본 분들도 충분히 있을법한 노래로 오프닝 영상에서 마구 달려대는 주인공들을 기억하시는 분들도 아마 계실 것 같네요. 

 

여하튼 노래 먼저 듣고 가겠습니다. 

 


 

괴짜가족 OP : 전영호 - 날 막지마 듣기

재생버튼을 누르면 노래와 함께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이 버전은 전영호씨가 나중에 다시 부른, 기존 애니메이션 버전이 1분 초반대로 너무 짧았다면 이 버전은 조금 더 긴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일본판 노래는 완전히 다른 가사라고 하는데요, 일본판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영상의 내용은 '편의점에 강도질을 계획한 후 습격했는데, 그곳에서 예전에 좋아했던 여성을 만나고 체포되는 내용'으로 일본판 괴짜가족 오프닝 가사는 완전 사랑을 다룬 가사라고 해요. 

 

가사는 영상에도 나오지만 따로 가사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괴짜가족 OP : 전영호 - 날 막지마 가사


야 제발 저리 좀 비켜
내앞에 돌 좀 치워
되는게 하나 없는 궂은 날엔
건들지마 내버려둬

누구나 다 잘났다고 떠들고
나같은건 무시하고 욕하는데
기가 죽어 할말못할 바보는 아냐

난 앞만 보고 갈래
내앞좀 막지 마라
나라고 맨날 재수없을까
오 건들지마 얼른비켜
제발나좀 내버려둬

야 제발 저리 좀 비켜
내앞에 돌좀치워
되는게 하나 없는 궂은 날엔
건들지마 내버려둬

누구나 다 잘났다고 떠들고
나같은건 무시하고 욕하는데
기가죽어 할말못할 바보는 아냐

난 앞만 보고 갈래
내앞좀 막지마라
나라고 맨날 재수 없을까
오 건들지마 얼른비켜

난 앞만 보고 갈래
내앞좀 막지마라
나라고 맨날 재수 없을까
오 건들지마 얼른비켜
제발나좀 내버려둬

 


 

노래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개인적으로 괴짜가족은 지금와서 한국에서 방영을 하면 제대로 방영이 될까 싶을 정도로 약간 자극적인 면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뭐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집어 치워두고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어렸을 적 그냥 앞만 보고 미친듯이 달려가는 캐릭터들이 나오는데 노래의 가사와 함께 보면 왠지 뒤돌아 볼 틈도 없이 앞만 보고 달려야되는 현대사회의 모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뭉클해지는 감정이 느껴진다는 댓글 의견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렸을 적 순수했던 재미있는 마음으로 보는 영상과, 현재 나이를 먹고 성숙해진 머리로 보는 것의 차이인지 저도 집중해서 노래 가사를 떠올리며 영상을 보면 왠지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씁쓸)

 

여하튼 오늘은 추억의 노래인 괴짜가족 오프닝 날 막지마를 들어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또 다른 좋은 노래들로 여러분들께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후덥지근한데 다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며 그럼 안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