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매주 챙겨보는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 그중에서도 이번 시간에는 머드 더 스튜던트라는 참가자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듀서들의 극찬을 넘치도록 받았고, 특히 자이언티 프로듀서가 직접 편지를 작성해서 읽어주기도 했었는데요, 그만큼 강력한 우승후보중 한 명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쇼미더머니10은 4차 미션까지 완료가 되었고 다음주면 벌써 음원미션이 시작됩니다. 음원미션이 시작되기 전 머드 더 스튜던트 장면들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 1차 (무반주 랩 심사)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머드 더 스튜던트의 1차 예선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는 1차 예선이 진행되기 전 인터뷰에서 힙합은 어떤 비트가 나와야 되고 이런게 정해져 있는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틀을 깨버리겠다는 뉘앙스로 인터뷰를 했죠. 

송민호에게 1차 예선을 심사받았는데 별 문제 없이 합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 2차 (60초 비트 랩)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머드 더 스튜던트의 2차 예선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는 2차 예선에서도 굉장히 독특하고 감탄할만한 랩을 선보였습니다. 60초가 끝나고 비트가 종료된 상황에서도 랩을 이어나가기도 했는데요, 모든 심사위원들이 감동하며 극찬합니다. 

그렇게 올패스를 받으며 2차 예선도 합격했습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 3차 (1:1 배틀)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머드 더 스튜던트의 3차 1:1배틀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차 1:1 배틀에서 머드 더 스튜던트는 정의영과 붙게 되었습니다. 정의영은 초반에 머드 더 스튜던트가 자신을 지목한 것에 대해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눈치였지만 연습을 하면서 머드 더 스튜던트가 주도해서 분위기를 풀어나갔고, 이내 서로 안무도 제안하면서 케미가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정의영이 배틀중 가사를 절어버리는 실수를 하고 결국 탈락을 하게되고 승자는 머드 더 스튜턴드가 됩니다. 

 


 

머드 더 스튜던트 4차 (어필 랩)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고 3분 3초로 가면 머드 더 스튜던트의 4차 어필 랩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차 어필랩에서도 머드 더 스튜던트는 안정적으로 랩을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송민호, 그레이 팀에 합류하게 되며 다음 화에서 음원미션을 진행할 예정이죠. 

 


 

잡담 : 머드 더 스튜던트

손에 칠한 매니큐어라던지, 패션이라던지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힙합에 대한 틀을 부수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머드 더 스튜던트를 아니꼽게 보기도 하는데요, 확실한 것은 심사위원들이 다 극찬을 하고 있다는 것과 현재 쇼미더머니10의 강력한 우승 후보중 한 명이라는 점이죠. 사실 좋은 음악만 내주면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