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노래는 나는 반딧불이라는 노래입니다. 대한민국의 인디밴드, 중식이가 부른 노래로, 슈퍼스타K 시즌7에 출연하여 당시 화제를 끌었었습니다. 가사가 굉장히 좋은 노래로, 인터넷상에서는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부분이 유명합니다. 그러면 한번 어떤 노래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중식이 - 나는 반딧불 듣기 

가운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중식이 - 나는 반딧불이 재생되며 가사의 경우 아래에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식이 - 나는 반딧불 가사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한 번도 의심한 적 없었죠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하늘에서 떨어진 별인 줄 알았어요
소원을 들어주는 작은 별

몰랐어요 난 내가 개똥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나는 빛날 테니까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한 번도 의심한 적 없었죠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한참 동안 찾았던 내 손톱
하늘로 올라가 초승달 돼 버렸지

주워 담을 수도 없게 너무 멀리 갔죠
누가 저기 걸어놨어 누가 저기 걸어놨어

우주에서 무주로 날아온
밤하늘의 별들이 반딧불이 돼 버렸지

내가 널 만난 것처럼 마치 약속한 것처럼
나는 다시 태어났지 나는 다시 태어났지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
한 번도 의심한 적 없었죠

몰랐어요 난 내가 벌레라는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난 눈부시니까

하늘에서 떨어진 별인 줄 알았어요
소원을 들어주는 작은 별

몰랐어요 난 내가 개똥벌레란 것을
그래도 괜찮아 나는 빛날 테니까

 


 

잡담 : 중식이 - 나는 반딧불

원래는 그냥 묻히는 곡이었지만, 노래 발표 후 거의 1년이 지나 자낳대라는 인터넷 방송 콘텐츠를 기점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이 노래가 음원사이트에 등록되고, 거기에 많은 사람들이 노래방에 수록되는 것을 원해 결국 2021년 4월 21일 노래방에 등록되었습니다. TJ 기준 78710번이며 금영은 잘 모르겠네요. 그렇게 잘 알려진 노래는 아니기에 많은 사람들이 가사 첫 소절인 '나는 내가 빛나는 별인 줄 알았어요'를 검색해서 이 노래를 찾곤 합니다. 또한 따효니는 이 노래를 커버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노래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