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with Music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우타이테 노래 10곡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이미 알고 계신 노래도 있을 수 있고, 10곡 모두 알고 계신분도 있을 수 있으며 처음 듣는 곡들도 있을 수 있겠죠. 들어보면서 좋은 노래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들어가기 앞서

여러분들은 우타이테를 알고 계신가요? 우타이테는 일본의 인터넷 커뮤니티인 니코니코동화라는 사이트에서 게임 수록곡이나 보컬로이드 노래를 유저들이 직접 본인의 목소리로 불러서 올리는 우탓테미타(노래해보았다)가 유행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그렇게 곡을 올리는 사람들을 우타이테라고 칭하게 되었죠. 시간이 흐르면서 굳이 니코니코동화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목소리로 다른 노래를 불러 올려 유명해지면 우타이테라고 칭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하면 넷가수 정도가 되겠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곡들은 본 블로그에 이미 각각의 곡으로 포스팅한 적이 있으며 제목 클릭시 일본어 가사, 발음 가사, 한국어 해석 가사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글로 이동되니 참고바라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카츠키 - 서머타임 레코드

파란 여름이 생각나는 곡으로 특히 어린 시절의 생각이 떠오르게 되는 노래입니다. 그러면서도 굉장히 경쾌합니다. 

 


 

2. Eve - 드라마트루기 

Eve의 노래들은 하나같이 뭔가 독특한 멜로디와 심오한 가사가 특징인 것 같네요. 그럼에도 듣기에는 굉장히 좋은 노래라고 생각됩니다. 

 


 

3. KK - 아이러니 

뭔가 멍하니 집에 돌아가다가 회의감을 느낄 때 가사와 함께 이 노래를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 감정이 벅차오르는 느낌이였습니다. 

 


 

4. 하나땅 - 자상무색 

자상무색 역시 굉장히 유명한 우타이테 노래입니다. 개인적으로 카노의 목소리가 제일 노래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하여 카노 버전으로 올렸습니다. 

 


 

5. Eve - 마음에 드시는 대로 

Eve의 작품으로 한편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본다는 느낌으로 감상했던 것 같네요.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가사를 켜놓고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한번 무슨 내용인지 해석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KK - 결벽증 

결벽증 역시 심오한 가사가 굉장히 특징입니다. 사람의 부정적인 면을 잘 표현한 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7. Kano - Hello, how are you 

뭔가 달달하게 속삭이는 느낌을 주는 우타이테 노래입니다. 이어폰으로 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8. 시간의 비 최종전쟁 

남자라곤 생각되지 않는 미성과 하이라이트 부분이 특히 빵 터지는 느낌을 줘서 굉장히 신선했던 노래입니다. 

 


 

9. Blessing (World Edition) 

13개 나라의 우타이테들이 각자 자신들의 언어로 파트를 담당하여 부른 노래로, 음악으로 국경을 뛰어넘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려주는 노래입니다. 

 


 

10. 구루타밍 - 호시아이 

견우와 직녀를 모티브로 작사한 노래로 하늘이 아무리 떨어뜨려놓아도 몇 번이라도 만나러 가겠다는 가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제가 생각하는 좋은 우타이테 노래 10곡을 추천드렸습니다. 뭐, 사람마다 좋고 싫음이 다르기 때문에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 노래도 있겠죠.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우타이테 노래는 어떤 곡인가요? 한번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곡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